안녕하세요! 유자크러쉬입니다.

    다들 방가워용 !!!!

     

    직장인 부수입 프로젝트 글에 대해서 쓰니까 뭔가 의욕이 팍팍! 이어서 직장인 부수입 프로젝트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티스토리 "블로그" 편으로 먼저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왜 첫번째로 블로그를 선택했는지 : 티스토리 블로그


     

    물론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든 티스토리 블로그든 수익이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부수입 프로젝트 첫번째로 블로그를 가장 먼저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퇴근 후 글을 쓸 시간 정도는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낼 수 있다.

     

    2. 꼭 수입을 따지지 않더라도 글을 쓰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

     

    3. 가장 접근성이 쉽다

     

     

    원래 시작이 반이라고 하잖아요?

    그렇다면 일단 가장 시작하기 쉬운 것부터 해야한다고 생각했어요!!!

    물론 어렵겠지만... 일단 도전!!! 한다는 거죠 ㅎㅎㅎ

     

     

     

     

     

    어떤 방법으로 블로그에 접근했는지 : 리뷰요정리남


    저는 유튜브를 정말 좋아해요.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에 관한 정보도 유튜브로 많이 얻을 수 있었어요.

    저는 특히 유튜버이자 블로거이자 디지털노마드이신

     

    "리뷰요정리남"

     

     

    님의 유튜브 영상을 잔뜩 참고했어요.

    리뷰요정리남 님은 저를 모르시겠지만 저는 스승님처럼 모시면서 영상을 보면서 배우고 있어요 ㅋㅋㅋㅋ

     

    티스토리 블로그는 처음 시작 때 설정하는게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어렵고 친절하지 않은 편이에요.

    하지만 유튜브 알고리즘에 이끌려서 보게된

    리뷰요정리남 님의 유튜브에는

    정말 친절하게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설명해서 올려 놓으셨더라구요.

     

     

    (감사합니다 리뷰요정리남 님 ㅜ.ㅜ)

     

     

    또한 리뷰요정리남 님은 굉장히 조곤조곤하게 설명해주셔서 귀에도 쏙쏙 들어왔답니다.

     

    리뷰요정리남 님의 유튜브 채널에는 여러가지 재생목록이 있는데,

    "수익형 블로그 강의"를 보면서 공부했어요.

    지금 약 8개 정도 본 것 같아요 !!

     

     

     

     

    이 외에 다른 영상도 많은데, 정말 모두 재밌는 이야기였어요.

    제 꿈이 리뷰요정리남님과 같은 디지털노마드 거든요 ㅎㅎㅎ

    지금도 정말로 리뷰요정님께 감사하면서 영상들을 틈틈히 보고있어요. 중간중간에 나오는 광고도 물론 열심히 봐주는 센스!!!

     

    흠흠 그래서.... 결론은 !!! 블로그 하실 분들은 리뷰요정리남 님의 유튜브 채널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

    정말 짱짱이라구요 !!

     

     

     

     

     

     

    지금까지의 내 티스토리 블로그 상황


    그러면 지금까지 어느정도 블로그를 관리(?)했는지 일기 겸 써보겠습니당!

     

     

    제 첫번째 글이에요.

    작성 일자가 01월 13일이군요.

    오늘이 01월 29일이니... 벌써 첫 글을 쓴지 2주가 넘어가네요!!!

     

    1~2일 1포스팅이 목표였으니 그러면 글이 13개 정도는 있어야겠네요 !!!

    한번 볼까요?

     

     

    두둥 !!!

     

    에고... 글이 아직 9개밖에 없네요 ㅋㅋㅋㅋ ㅜㅜ

    설에 긴 연휴를 보내면서 글을 안썼던 것이 잘못인 것 같아요 !!

     

    (설에도 시간내서 쓸걸!!! 너무 즐기다가 그만.... 크흡)

     

    흠흠 당연히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해서 제 블로그에도 광고를 띄우고 싶어요!

    하지만 제가 보기에 아직 글의 개수가 너무 적다고 생각해서 때를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

     

    그래도 블로그 글을 안쓴다고 해서 원래 있던 글이 날라가는게 아니고 계속 쌓이는거라서 다행이네유 ㅋㅋㅋㅋ

    이런 블로그란 녀석의 특징... 너무 맘에들어

    역시 시작하길 잘했어요 !!!

     

    그러면 유자크러쉬의 직장인 부수입 프로젝트

    "티스토리 블로그"편 리뷰 1화

    이정도로 마쳐보겠습니다 !!

     

     

    부수입이 생기는 그날까지 !!

    또봐용 안뇽~~!

     

    유자크러쉬였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